인사말
Home  >  인사말

 “기타를 사랑하는 기타인, 기타팬 여러분의 한국기타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협회는 1959년 창립 이후 기타인들을 위한 통합지원, 품격있는 향유권 신장, 문화콘텐츠 기획개발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국 40여개의 지회, 지부와 정회원, 준회원, 일반회원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본 협회는 1972년 4월 제 1회 한국기타협회 전국기타콩쿨을 시작으로 2018년 제37회까지 콩쿠르 개최를 통해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제 4회 대한민국 국제기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국제기타전문가와의 교류, 교육기회 제공, 악기 대중화, 지역사회로의 문화 향유 등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그 외 각종연주회 개최 및 기타지도자 자격과정 운영을 통해 국내 음악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장단은 공정과 신뢰의 협회, 다각도로 경청하는 겸손한 협회, 사람을 키우는 협회, 생동감 있고 마음을 얻는 따뜻한 협회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기타는 많은 장점을 가진 악기입니다. 그 중 으뜸은 다양한 음색으로 여러 장르의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 소리를 표현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그 소리들이 어울려 화음이 될 때 아름다운 음악이 됩니다. 이와 같이 본 협회도 다양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열린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의견들이 “함께하는 문화거버넌스 한국기타협회”라는 비전을 향한 화음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기타계의 오랜 역사와 애써주신 마음을 담기엔 부족한 홈페이지지만 앞으로 여러분의 많은 방문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지금도 기타계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도약을 위해 발로 뛰며,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한국기타협회 28대 회장